리뷰 네비게이션

산업경제와 기업경영관련 이론 및 정책개발을 위한 학술연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,
기업경영실무에 유용한 정보개발 및 제고 등 산학협동, 회원 및 타 학회와의 학문적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.

학회장 인사말

본문내용

존경하는 한국산업경제학회 회원 여러분!
2021년 신축년(辛丑年) 하얀 소의 해가 밝았습니다.
회원 여러분들께 행복과 평안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.

  • 안녕하십니까?
    제24대 (사)한국산업경제학회장으로 2021년도에 여러분들게 봉사하게 된 고려대학교 제상영입니다.

    (사)한국산업경제학회는 1988년 창립이래 회원님들의 지대한 관심과 참여로 어느 학회보다 괄목한 성장을 이룩하였으며, 2021년 1월 기준으로 2,900여명 이상의 회원이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학회로 성장을 하였습니다. 본 학회는 경영, 경제, 무역 및 회계 등을 아우르는 통섭융합학회로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학문간 경계를 넘나드는 연구에 최적화된 학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본 학회는 학회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도 괄목한 성장을 이룬 “역사와 전통”을 가진 전국 최고 최대의 학회의 위상을 갖추고 있습니다.

    (사)한국산업경제학회는 국가경제발전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 본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회지인 “산업경제연구”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연 6회 발행되고 있으며 통섭융합학회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경제, 경영, 무역, 회계 등 국가경제 및 지역경제, 그리고 세계경제와 관련된 많은 우수한 논문들이 발간되고 있습니다. 그리고 연간 2번(춘계 및 추계)의 국제학술대회와 관련 심포지엄, 다양한 워크샵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훌륭한 족적은 역대회장님들 및 회원님들의 노력과 열정적인 참여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.

    올해 본 학회에서 발간하는 ‘산업경제연구’의 KCI 계속 등재 심사를 맞이하여 저는 한국산업경제학회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자 소와 같은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 아울러 한국산업경제학회의 유산을 지키기 위해서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참여를 호소합니다.

  • 24대 회장 제상영

    앞으로 우리 학회가 더욱 더 발전하고 세계로 뻗어 가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학회로 거듭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제24대 (사)한국산업경제학회 회장
제 상 영 올림

페이지 상단으로 이동

리뷰 네비게이션